ALL OR NOTHING

가을낙엽이 담긴 맑은 시냇물

가을풍경속 상림공원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여 꽃무릇필무렵 이후 두달만에

잊고 지냈었던 상림공원을 찾았다.

[2016/09/13] "천년의 숲" 함양 상림공원 가을의 전령사 꽃무릇


지난 여름날의 화려함을 담당했었던

연꽃지의 가을 모습

[2016/07/15] 함양 상림공원 연꽃지...고혹적인 연꽃향기를 보다


철이 지나서야 홀로 늦게 꽃핀 수련 한송이


사운정을 통해 그려보는 은은한 가을빛


그리고 천년을 이어져 내려온 울창한 숲속길

바스락 거리는 낙엽 밟는 소리가 듣기 좋아서

자꾸만 걷게 되는 길


단풍이 화려하진 않았지만

계절의 변화가 전해진다.

아직 꽃무릇잎의 초록함이 그대로여서인지

삭막하거나 쓸쓸해 보이진 않는다.

꽃과 잎이 만날 수 없는 꽃무릇

난 꽃도 잎도 다 만났다.


상림공원 위천 둑방길로 나와 걸어보았다.

이쪽길은 처음 걸어보았는데

둑방길따라 길게 늘어선 숲의 가지런한 모습이

꽤나 인상적이었다.


잔잔하게 흐르던 위천의 파장은 바로

수달이란 요넘이 만들어 내었던 것

참 포착하기 힘들었는데

간신히 실루엣만


하늘에 구름도 예뻣던 날


천년의 다리를 건너

장노출보단 순간 포착이 더 어울렸던

위천수의 물줄기와 소리도 감상 해 보고


상림 어린이공원에서 만난 붉은 단풍


얕은 기와담장을 사이로 대나무와 단풍나무가

참 잘 어울렸던 모습도 자꾸만 담게 되었다.


상림 어린이공원옆 동산에 자리한

군민의 종


다시 상림공원 주차장으로 가는 길

이번에 제대로 상림공원전체를 걸어보았다.

짝꿍과 두손 꼭잡고 소풍을 나온 어린이들도

가족끼리 산책도 많이 즐기러 오는 곳

상림숲의 가을은 모두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사해 주고 있었다.